코로나-19 등 감염병의 확산 및 장기 유행에 따라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 증가하는 가운데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칫솔 관리에 대한 관심도 한층 높아져 칫솔 살균기의 사용 또한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그렇다면 휴대용 칫솔 살균기는 어떻게 구매하고 사용하면 좋을지 알아보자. 제품 구매 가이드 ① 사용하는 칫솔 헤드의 사이즈를 고려해 제품을 구매 휴대용 칫솔 살균기는 칫솔의 헤드부분을 고정해 UV살균을 하므로 평상시 사용하는 칫솔모의 규격이 큰 경우 특정 제품에는 들어가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제품 사이즈 표기 등을 참고해 구매하는 것이 좋다. ② 자신에게 알맞은 전원 작동 방식을 선택해 구매 제품의 전원작동방식이 충전식, USB연결식, 건전지 식 등 다양하므로 휴대용 칫솔 살균기를 사용하는 장소나 목적 등을 고려해 본인에게 알맞은 제품을 선택해 구매하는 것이 좋다. 또한 건전지를 넣어 사용하는 경우 건전지의 종류나 품질에 따라 제품의 출력이 100% 발휘되지 않아 살균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이에 대해 주의해야 한다. ③ 제품에 사용된 UV 램프(LED) 살펴보기 휴대용 칫솔 살균기에 장착되는 UV램프(LED)의 종류에 따라…
시각장애인용 전자눈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소셜벤처기업 셀리코(CELLICO)는 전자약 플랫폼을 개발하는 혁신의료기기 스타트업으로 망막질환으로 시력을 잃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인공망막 의료기기인 전자눈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전자눈은 대표적인 망막질환인 망막색소변성증 또는 황반변성증으로 인해 손상된 시세포층에 카메라 역할을 하는 이미지센서 칩을 삽입하는 장치다. 삽입된 이미지센서는 빛을 감지해 이를 생체전기신호로 변환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시각장애 환자들의 시력 복원을 가능하게 한다. 셀리코는 파괴된 시세포를 대체할 이미지센서의 설계 기술을 확보했으며 시각장애인에게 전자눈의 이식이 가능하도록 제품의 소형화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개발 진행 중인 전자눈의 보정 시력은 최대 0.2 수준으로 2023년 하반기 제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셀리코는 이식된 전자눈 장치에 무선으로 전력‧데이터를 공급하기 위한 송‧수신 장치 및 시력 교정용 증강현실 안경과 관련된 다수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에서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자랑한다. 셀리코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또한…
2018년 설립된 로봇기술 기반 헬스케어 전문기업 에이치로보틱스의 대표 제품인 리블레스는 로봇 기술 기반 재활 디바이스와 원격재활 플랫폼을 제공하는 신개념 재활 솔루션이다. 기존 재활 치료는 하드웨어 치료기기 중심이었던 반면에 리블레스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된 통합 원격재활 솔루션이다. 기존 전문 재활 치료는 대부분 병원 방문을 통해서만 이루어졌다. 에이치로보틱스에서 개발한 리블레스는 전문의료진이 원격 재활 플랫폼을 통해 환자를 모니터링 하고 비대면으로 운동을 부여해 가정에서도 꾸준한 재활 운동을 수행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갖추고 있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의료기기 등록과 재활운동 및 원격진료에 대한 CPT 보험수가코드 등록을 마치고 올해 경보제약과의 MOU를 통해 사업 전략 관계를 구축하는 등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시장 진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에이치로보틱스는 지난 해 11월 개최된 ‘메디카 스타트업 경연(MEDICA Start-up Competition)’에서 스마트 원격재활 솔루션인 리블레스(rebless)로 “Top 12 Medical Start-up”에 선정됐다
인바디는 ‘체성분검사=인바디검사’로 불리며 세계 1위이자 체성분분석의 표준으로 신뢰 받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이다. 병원이나 피트니스센터에서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InBody(인바디)’는 인바디의 체성분분석기 브랜드. 미국, 일본, 유럽, 중국, 인도 아시아에 6곳의 현지 법인과 약 80여 개국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년 2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하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Global Standard’, ‘First Mover’, ‘Hidden Champion’가 모두 인바디를 표현하는 수식어다. 1996년, 인바디는 체성분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기술이 없던 시대에 정밀도와 재현도가 보장되는 체성분분석 기술로 처음 인바디를 선보였고 산업과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시키며 가장 실용적이고 정확한 체성분분석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인바디는 메디컬, 영양, 피트니스, 재활 등 각 전문 분야의 기능적 필수품에서 전문성을 상징하는 제품으로 전환을 이어갔다. 집에서, 손목에서, 언제 어디서나 인바디결과를 관리 할 수 있는 건강한 생활의 필수품으로…
오스템임플란트는 의료기기 산업 불모지인 대한민국에서 국내 최초로 ‘치과용 임플란트’를 개발하고 시장을 개척한 대한민국 대표 임플란트 전문 기업이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품질과 경쟁력으로 아시아·태평양 1위, 세계 4위의 임플란트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고 중국, 일본, 미국, 독일 등 전세계 28개의 법인과 70여개 국가에 글로벌 판매망을 갖추고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2017~18년 임플란트 픽스처 판매량 세계 1위에 오르며 전세계 치과의사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오스템 임플란트 연구소는 ‘산업통상자원부 우수기술연구센터’로 지정됐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의료용 티타늄 전문기업으로부터 재료를 공급받아 한번 더 자체 품질 검사를 거친 후 생산에 투입하고 있다. 다양한 임상 증례에 적합한 설계개발을 위해 임상자문위원단을 구성하고 사용환경과 유사한 실험환경 및 평가절차를 구축하고 있다. 임상자문을 통한 설계개발 사전 시뮬레이션을 통해 적합한 설계를 진행하고 이에 대한 평가과정을 통해 보완 검증 절차를 거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식약처 기준의
사람의 키가 자라는 까닭은 뼈가 자라기 때문이다. 뼈가 길어지고 두꺼워지면서 몸이 커지는 것이다. 어린이의 손가락뼈, 팔뼈, 다리뼈 등의 끝부분에는 뼈를 만드는 세포가 있는 성장판있다. 성장판 세포의 활발한 활동으로 뼈는 길어지고 커지게 된다. 그러다가 성장판 세포가 점차 딱딱한 뼈로 바뀌면서 활동이 줄어들어 이를 “성장판이 닫힌다”고 표현한다. 성장판(Growth Plate)은 우리 아이들의 몸에서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다. 또한 부모님들의 가장 큰 관심사이기도 한다. 바로 ‘키’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키성장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성장판은 매우 특별한 모양과 구조를 가진다. 성장판은 X-ray와 MRI 등의 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긴 뼈의 경우 성장판은 주로 양끝에서 관찰할 수 있다. 각 성장판 부위마다 자라는 비율이 각각 달라서 하지 길이 성장 중 무릎 부위가 65%로 가장 많이 자란다. 우리 아이들의 성장에 대해 잘 알기 위해서는 성장판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검사는 어떻게 받아야 할까? 국내에서는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로 인정받은 ‘뷰노메드본에이지’를 통
피부의 노화는 20대 중반부터 시작된다. 이후 콜라겐이 감소하면서 나이가 들수록 얼굴 피부가 처지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콜라겐이 감소되고 주름이 늘게 된다. 노화에 대처하기 위해 우리는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을 바르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등 탄력케어에 많은 집중을 하게된다. 또한 보다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는 피부과도 찾게 된다. 얼굴 리프팅을 위한 시술에는 실, 레이저 등의 비수술방법이 있다. 그 중 고주파 에너지를 활용한 써마지FLX는 피부과 및 의료계에서 꾸준히 소비가 늘고 있는 의료기기다. 글로벌 피부과 의료기기업체 솔타메디칼은 국내에서도 프리미엄 의료기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솔타메디칼은 피부과학 기술을 편리하고 간단하면서도 품격 있는 디자인을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기기로는 써마지가 있다. 써마지는 미국 솔타메디칼에서 개발된 고유의 제품명으로 고주파 에너지를 통해 피부 속 콜라겐 재생을 촉진해 자연스럽게 피부 탄력 및 주름을 개선하는 의료기기이다. 국내에서도 약 20년간 임상으로 효과와 안전성이 검증된 써마지는 글로벌 피부미용 시장에서 대표적인 피부 안티에이징 시술장비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써마지 기기는…
제이준코스메틱이 최근 자회사 설립을 통해 미용 의료기기 시장에 진출한 가운데 미용 의료기기 제조사 다오닉을 인수하면서 의료기기 개발 유통 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제이준코스메틱이 9월 신설한 미용 의료기기 자회사 DRC헬스케어가 ‘클리어젯’ 장비 제조사인 ‘다오닉’의 지분 50%+1주를 인수했다. 다오닉의 대표적 제품인 클리어젯은 피부 모공에 미세한 물줄기를 분사시켜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속을 자극해 진피 재생 효과를 볼 수 있는 장비다. 클리어젯은 한국 시장 론칭에 앞서 북미지역 수출을 먼저 시작해 나스닥 상장사인 ‘비너스 컨셉’(Venus Concept)이 작년부터 ‘VenusGlow’라는 브랜드로 북미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핸드피스 팁 노즐을 머리카락 굵기로 분사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피부 모공 세척장비 ‘클리어젯시술’은 압력으로 피부를 당겨 모공을 연 후 강력한 물줄기를 분사해 모공 안에 있는 지저분한 물질을 세척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척과정에서 피부는 유효한 자극을 받게 되고 이 자극은 피부를 더욱 건강
국내 미용 레이저 의료기기 1위 업체인 루트로닉이 하이저(Hyzer)를 통해 초음파 미용 의료기기(HIFU)시장에 진출한다. 초음파 미용의료기기 시장은 전세계 적으로 5000억원 시장으로 추정되는데 미국의 울쎄라 그리고 한국의 클래시스가 대표주자로 꼽힌다. 루트로닉은 매년 새롭게 변화하는 피부·성형 치료 분야에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끊임없이 내놓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NO.1 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이를 판매할 경쟁력 있는 영업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루트로닉이 판매하게 될 하이프장비 하이저는 현재 시장에 출시된 하이프 제품 중 가장 최신의 제품이다. 그만큼 기존 제품들의 아쉬운 부분을 개선한 모습이 보인다. 하이저의 경쟁력은 더 정교하고 빠른 시술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 그리고 경량화 된 핸드피스를 통해 한손으로 앉아서 시술이 가능하도록 편리하게 만들어진 부분이다. 루트로닉은 제품 포트폴리오에 하이저를 더함으로써 전 치료영역에 밸런스를 맞췄다. 이전까지 루트로닉은 15종의 각기 다른 치료장비를 독자 개발하여 보유중이었으며, 이 제품들은 고주파(RF), IPL, 발광다이오드(LED) 등 다양한…
휴림로봇이 보건복지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완벽하게 반영한 ‘스마트 방역 케어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휴림로봇은 하나의 디바이스로 3종 방역이 가능한 ‘스마트 전자출입 방역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 전자출입 방역 솔루션은 27일부터 나흘간 서울 COEX에서 열리는 ‘2020 국제모션컨트롤산업전’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스마트 방역 솔루션은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 체온측정, 공공 QR을 활용한 전자출입명부 관리가 한 번에 가능한 제품이다. 이는 보건복지부가 제시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반영한 것으로 최근 보건복지부는 마스크 착용, 체온계 사용, 전자출입 명부 사용 등을 골자로 하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바 있다. 휴림로봇의 방역 솔루션은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돼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거나 입만 가리는 마스크 착용, 턱에 걸치는 마스크 착용 등 올바르게 착용하지 않은 경우도 탐지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의료기기 인증을 받지 못한 중국산 체온계, 열화상 체온 측정기 등이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의료기